로고

경상남도보조기기센터
로그인 회원가입
  • 경상남도 보조기기센터
  • 보조기구 활용사례
  • 경상남도 보조기기센터

    보조기구 활용사례

    옥션, 장애용품 전문코너 케어플러스 오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댓글 0건   조회Hit 3,962회   작성일Date 17-01-04 15:33

    본문

    게시글 공유하기  url+  페이스북  트위터 
    (위의 이미지를 누르면 해당 사이트가 뜹니다.)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43)는 딸 지민(10)이가 유치원 들어갈 무렵의 경험을 떠올렸다. 지하철 고속터미널역 안, 아이를 데리고 7호선으로 갈아타기 위해 찾아간 휠체어 리프트 옆에서 ‘수리중’ 표시와 함께 수십분이나 걸려 돌아가라는 안내를 보았다. 지민이는 소아암 치료 후유증으로 휠체어를 타고 있었다. 모든 일의 시작이었다. 장애인 이동권 문제 해결에 관심을 갖게 된 홍 이사는 제도적 해결 못지않게 장애인 또는 가족들의 정보 공유가 절실하다는 깨달음을 얻었다. 19일 옥션이 국내 오픈마켓 최초로 내놓은 장애용품 전문 쇼핑관 ‘케어플러스’는 홍 이사의 분투가 만들어낸 결실이다.

    케어플러스에서는 척수장애인협회 등의 도움을 얻어 실수요자조사를 통해 10여개 장애용품 상품군을 우선 선정해 소개한다. 휠체어, 지지워커, 리프트 등 이동 도움 용품을 비롯해 도뇨-장루-상처관리용품 등 장애인 반복구매용품, 안전손잡이, 음성증폭기 등 장애용품·만성질환 돌봄용품을 판매한다. 옥션에서 ‘케어플러스’를 검색하면 해당 코너로 이동할 수 있다. 

    케어플러스에서는 스타트업의 아이디어 장애보조용품을 소개하는 ‘따뜻한 발명’ 코너도 준비한다. 오픈 기념으로 2016년 척수장애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던 장애용품 전문 IT 스타트업 ‘토도웍스’의 휠체어전동키트 ‘토도드라이브’를 선보인다. 조이스틱, 모터, 본체, 배터리로 구성된 토도드라이브는 일반 수동휠체어에 부착하면 휠체어의 전동주행이 가능해 전동휠체어의 장점을 가지면서도 쉽게 접어 자동차 트렁크에 실을 수 있어 이동성이 높은 수동휠체어의 장점도 살린 제품이다. 4.5㎏로 무게도 가볍고 스마트폰 앱을 통한 원격 컨트롤 기능도 갖췄다.

    케어플러스 따뜻한 발명코너에 소개된 토도드라이브. 수동휠체어 이용자나 보호자가 휠체어를 밀 필요 없이 조이스틱으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고 무게도 가볍다.

    옥션은 이번 케어플러스 오픈 기념으로 토도드라이브 10대를 ‘푸르메재단’을 통해 저소득층 장애아동에게 기부한다. 푸르메재단은 국내 유일의 어린이 재활병원을 운영 중이다. 

    옥션 리빙레저실 이진영실장은 “250만명에 달하는 국내 장애인과 가족들을 비롯 만성질환-장기요양 환우들이 필요한 용품 정보를 주로 병원, 복지관 등을 통해 알음알음 얻는다는 불편함에서 착안했다”면서 “취급매장이 적고 가격이 높은 장애용품들을 온라인, 모바일을 통해 쉽게 비교하고 편리하게 배송 받을 수 있게 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향후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 상품 수요를 조사해 상품군을 확대하여 쇼핑 편의와 삶의 질을 높이는 한편, 수요가 적어 외면 받는 장애 전문용품을 개발하는 스타트업들의 아이디어 상품도 계속 소개할 계획이다. 


    기획 이정연·김은형, 그래픽 장은영·김승미

     

     

     

     

     

     

     

     

     

     

     



    원문보기:
    http://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775543.html#csidx2c0866b9b58a4d7ad282c8df87261d2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